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영화 정이 정보 (고 강수연 마지막 작품)

연상호 감독 연출

한국형 좀비 장르물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부산행'과 '반도'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등으로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켰던 연상호 감독이 이번엔 SF 영화 '정이'를 선보인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는 급격한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하여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강수연 유고작, 김현주 류경수 출연

무엇보다 '정이'는 지난 5월 세상을 떠난 원조 월드스타이자 한국 영화계의 든든한 버팀목이었던 배우 강수연이 출연한마지막 작품이라는 점에서 많은 팬이 기다린 작품이기도 하다. 또한 그가 2013년 영화 '주리' 이후 9년 만에 배우로서 복귀한 작품이기도 하다.


종말이 닥친 22세기 지구에서 AI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소 팀장 서현(강수연 분)과 연합군 승리를 이끌기 위해 뇌복제 실험을 꼭 선공시켜야만 하는 연구소장 상훈(류경수 분)의 케미가 기대된다. 또한, 연합군 측의 최정예 리더 출신이자 '전설의 용병'이라 불리는 전투로봇인 정이(김현주 분)가 보여줄 시너지도 궁금증을 유발한다.

 

전투형 AI 정이 역의 김현주가 선보일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강렬한 변신은 또 다른 놀라움을 선사할 것이다.

이 밖에도 어떻게든 뇌복제 실험을 성공시켜야만 하는 연구소장 상훈 역의 류경수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앙상블이 '정이'를 기대하게 하는 또 하나의 포인트다.

 

색다른 매력의 SF 영화 될듯

특히, '정이'는 일반적인 SF 영화와는 다른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SF 영화에서는 주로 남성을 중심으로 캐스팅하며 스토리가 진행되지만, '정이'에서는 중년 여배우를 AI 역할로 캐스팅했다는 점에서 다른 작품과 차별적이다. 또한, 차가운 느낌이 특징인 SF 영화에 한국적인 이름인 '정이'를 결합시킴으로써 향토적이고 색다른 매력을 뽐내며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번에 처음으로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크로노이드사의 A.I. 전투용병 정이가 곧 출시된다"라는 선전 문구 같은 카피와함께 정교하게 만들어진 A.I. 전투 용병의 비주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색다른 비주얼의 포스터는 전설적인 용병 정이(김현주)가 어떻게 최고의 전투 AI로 재탄생할지, 과연 정이가 전투 AI로오래된 전쟁을 끝낼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는 배경인 연구소를 중점으로 화려한 기계들이 등장하며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전투형 AI '정이'가 깨어나며 끝이 났다. 특히, 철실로 뇌의 모양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 인상 깊었으며, 영화에서 '정이'가 어떤 매력을 뽐낼지 기대를 높이기도 했다.